FANDOM

등장하는 것 편집

GUY (IWBTJG)

라플라스

프리미어

벨로럼

마키나 경.

지크발드

우사코프

바라네움

X-1 & X-2

데바론

에일라

프리드리히 고트프리드

데우스

레이나

파편

스토리 편집

어떤 세계의 머나먼 미래. 데우스 레이나 라플라스라는 세명의 탐험가가 있었다. 그들의 실력은 출중했으나 알려지지 않았다. 그들은 생전 처음보는 기묘한 분위기의 유적을 탐험하던 도중 파편을 발견하고, 신비로운 미지의 힘을 얻게 된다. 이 엄청난 힘을 얻은 데우스는 사방에서 자신을 응원하며 등을 떠미는 것 같았다. 그는 자신이 예전부터 꿈꿔오던 이상을 실현하고싶어했다. 레이나는 그것도 재미있겠다고 호응하지만 라플라스는 데우스가 극단적이고 파편 역시 위험하다 판단, 좀 더 생각해보자고 한다. 그러나 데우스는 평소와는 다르게 그녀의 말을 듣지 않았다. 그는 생각을 꺾지않았다. 

그녀는 결국 제 3의 해결책을 타개하기 위해 함께 모험하던 아들을 데리고 탈주했다. 그러나 라플라스의 반대에 마음이 걸려 그녀를 몰래 감시하고 있던 레이나에 의해 발각되고, 데우스와 레이나에게 추격당한다. 데우스는 라플라스가 계속 애매한 거리를 벌린채 대화에 응하지않자 자신을 알아주지 못하는 서운함 그리고 믿어주지 않는다는 생각에 화가 나 손을 뻗으며 "멈추지 않으면" 이라고 경고 한 순간 데우스의 손에서 엄청난 에너지가 발사됐다. 데우스가 파편의 힘에 아직 익숙하지 못한 나머지 그의 분노가 파편과 작용하여 힘을 방출된 것이다. 이 힘은 그녀의 옆에 있던 아들 고트프리드의 팔에 스쳐버렸다. 고트프리드의 팔과 팔 근처 부위는 흔적도 없이 사라졌고, 고트프리드는 죽었다.

..라플라스는 고트프리드를 두고 그대로 사라졌다.

절망한채로 도망친 라플라스는 여러 마을을 전전하며 어떻게든 사람들에게 알리고자했으나 여러가지로 얽혀 미친 사람으로 취급당했다. 라플라스는 절망했지만, 언제까지나 실의에 빠져있을순 없었다. 오직 자신이 움직여야만 미쳐버린 그들을 막을 수 있기에, 없는 기운도 쥐어짜내야했다. 그녀는 자신에게 흡수된 이 파편의 힘을 최대한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연구해 그와 그녀를 바꾸리라 믿고. 그녀는 숲 속 집에 거점으로 사회의 약자인 노인, 죽기 직전의 병자, 고아들등 다양한 인간들을 데려와 파편의 힘을 시험했다.

파편의 힘은 굉장했다. 노인은 젊어졌고, 병자는 일어섰다. 맹독을 먹여도 산채로 신체 부위를 잘라내도 다시 자라나고 일어서는 기적적인 힘이었다. 사람들은 그녀의 이런 의료 활동으로 그녀를 현자라 부르게 된다. 다만 라플라스에겐 좋은 소식이 아니었다. 그렇게 좋아진 사람들은 얼마되지 않아 정신적으로 무너져내렸기 때문이다. 미치거나 실종되거나 자살하기 일수였다. 라플라스는 되도록 그들을 땅에 묻어주며 다시 다음 인체 실험을 진행했다.

한편, 데우스와 레이나는 힘을 통해 부와 명예 그리고 여러 작업으로 모두의 위, '신'이라고 불리게 된다. 데우스는 본격적으로 사회를 조종해나갔고 레이나는 영예를 만끽한다.

그러나 데우스의 사람, 사회 (톱니바퀴)에 대한 부족한 이해와 극단적인 선악 관념, 정치는 결국 크나큰 실패를 불러왔고 사회에 무지막지한 반동이 찾아왔다. 데우스는 절망하고 어떻게든 나아지게 해보려했지만, 역부족이었다. 주변은 온통 쓰레기들뿐. 만약 이 배움을 통해 더 나은 시도를 했다면 좋아졌을지도 몰랐겠지만, 시간은 그들의 편이 아니었다. 그들이 남용한 힘은 쓰면 쓸수록 극단적으로 절망하는 재기할 수 없게하는 끔찍한 힘이었다. 데우스와 레이나는 본능적으로 자신들이 뭔가 달라졌음을 눈치채게된다.

뒤늦게 이 힘이 자신에게 무슨 짓을 하도록 유도했는지 깨달은 데우스는 필사적으로 생각해내 계획을 짜내고 움직였다. 우선 이 지경까지 몰고오게 도와준 현재의 무능한 녀석들을 죽여버리고, 자신과 비슷한 이상과 정의를 가진 인재들에게 파편의 힘이 작용하지 않으리라 생각할만큼 약간의 힘을 주고 의지를 계승시키게 된다.

데우스는 레이나를 설득시켜 다시는 나오지 않을 것을 자신 속에 커진 절망과 평생 싸울 것을 다짐하며 대륙 정중앙 순교자의 탑에 들어갔다. 지면 자신이 어떻게 될지 모르기에 세상에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기에. 그러나 이후 데우스는 파편의 속삭임으로 자신이 여태 행해온 짓의 죄책감들이 증폭되어 결국 돌아버리게 됐다. 레이나도 마찬가지. 다행히도 그들은 탑 밖으로 나오지 않았고, 데우스는 죽을때까지 고통받게 된다.

데우스의 정의인 '이상적인 사회 건설'을 이어받은 후계자들은 자신들만의 방법으로 나라를 이끌어나갔다. 점차 좋아졌으나, 이윽고 실패했다. 그들의 실패로 인한 유감 역시, 적디적은 파편의 힘이 작용해버렸고, 결국 자신들이 정의 그 자체라 생각하게된다. 시대는 나아가고 나아가지 못하는 후계자들은 자신들의 실패를 외부의 탓으로 돌렸다.  군인들과 시민들을 세뇌하고, 억압하고, 사람들이 외치는 정의를 무자비하게 진압하게 했다. 사상자들은 늘어났다.

한편 라플라스는 절망하고 있었다. 파편을 연구하면할수록 실험체들의 무덤은 늘어갔고 실험은 진전이 없었다. 파편은 사악함과 부정적인 에너지만이 느껴졌고 이 부정 에너지의 발현을 막는건 불가능해보였다. 절망하고 포기하던 도중, 밤낮없이 일어나는 소란은 그녀가 의문을 가지게 하기 충분했다. 마을 광장으로 내려간 라플라스는 무자비한 광경에 충격에 빠졌다. 온통 피와 시체들이었다. 한참 주변을 둘러보던 라플라스는 여태까지 누구에게도 본적 없는 이상하리만치 따뜻한 큰 힘이 느껴지는 사람을 발견하게 된다. 그가 가진 힘이란 알 수 없는 가능성이었다. 라플라스는 유일하게 숨이 붙어있었던 그를 데려와 치료했고, 여태까지의 이야기를 듣게 된다. 혼돈을 만들어내고 사라진 신들과 그를 이은 자들의 광기 그리고 끊임없이 일어나는 참사들. 

잠시 그를 쉬게 한 라플라스는 복잡한 심정으로 밖을 보며 이 혼돈의 세상을 어떻게든 되돌릴 계획을 짰다. 그녀는 이 기묘한 사람에게 모든 전말을 알려주고, 잘못된 후계자들과 잘못된 계승자인 데우스와 레이나를 없애달라 부탁하며, 파편의 힘을 주입해 그의 가능성을 개화시켜준다. 기묘한 사람, '가이'는 '그것이 옳은 길'이기에 승낙하게 된다.

이윽고 가이는 초월적인 의지의 힘으로 땅의 나라의 왕 프리미어, 하늘 왕국의 왕 마키나, 물 왕국의 왕 우사코프, 그들의 부하들도 모두 처치하고 하수도를 거슬러 올라 유적을 지나 탑을 향했다. 탑 안에는 광기에 찬 두명이 있었다. 데우스와 레이나였다. 

-

CcujK7QUcAADsr7

    데우스 : 

여기에

왔는가.

..

나는 어째서 이렇게 됐을까.

정의, 이상 ... 그 얼마나 달콤하고 갈피없는 허무인지.

무엇을 바라는가

지난 긴 시간동안 수 많은 화가들이 있었으나

그들의 한심한 캔버스는 모두 재가 되었지

그것은 결국 

내가 옳았다는- 내가 정의라는.. 파편의 의지가 아닐까.

하하. 나에게 속삭이고 있어. 내가 옳다고...

그렇다면 나,는..나는-나는.. 

나는, 틀,리지 않았,다는 것이 아닐,까

하하. 그렇지. 

그렇다면 사방에서 느껴지는 이 죄악들도

그렇다면 온몸에서 나는 이 악취들도

그렇다면 머리에서 들려오는 한 여자의 비명도 소년의 비명도

전부 거짓이라는거겠지

전부, 전부, 전부...

..

여기에

왔는가.

-

데우스와 레이나는 가장 높은 탑에서 가이와 일전을 벌였다.

한때 신이라고 칭송받았던 그들은 가이에 의해 재가 되어 해방된다. 

DLC 

가이는 저택으로 돌아왔다. 저택에 있던 라플라스는 세상을 위해 가이에게 남아있는 파편들을 모아 없애달라고 추가 부탁을 하고, 가이는 그 말을 따라 모든 파편들을 정화해 일을 마치고 온통 묘지 투성이의 뒷뜰의 라플라스에게 다가갔다. 

-

라플라스 : 

CcueLsNUEAAsjq4

기억도 못할 오랜 시간 전에, 세명의 여행가인 이들이 있었다. 

그들은 여행중에 불길한 유물을 발견했다. 그것은 그들에게 거대한 힘을 주었다.

혼란스럽던중에 한명이 깨달은듯 말했다. "이 힘이 있으면, 이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 수 있다"고.

한 사람은 그를 따랐고, 한 사람은 그를 따르지 않았다.

따르지 않은 사람은 쫓겨났다.

여행자여.

세상은 단순하지 않았다. 마치 톱니바퀴같은..그래 톱니바퀴같은, 모든 것이 맞물리는 것..

단 두개에 불과했던 큰 톱니 바퀴는 허상을 이루려 시도했고, 실패했다.

그리고 생각지도 못한 책임은 그 대가를 가져왔다.

그 강대한 힘은 사용할 수록 사용자가 절망하는 괴이한 힘이었던 것...

더 이상 거동하기 힘들었던 그들은 후계자들을 만들어냈고, 사람들의 피로 만들어낸 탑에 칩거했다.

결국 암흑의 속삭임에는 버틸 수 있었지만..

여행자여.

한 때의 동료들을, 애먼 꿈에서 해방시켜준 것-나라의 왕들을, 후계자들을 없애 다시 시작할 수 있게 한 것, 감사를 표한다.

이 세상에 남은 파편은 없다고 생각한다. 이제 그 영향을 받고 있는건, 너와 나 뿐이다.

그렇다면, 마지막으로 최후의 문제가 남았다. 파편의 계승자, 후계자들은, 절망을 이겨내지 못했다.

...단 한 사람도 극복하지 못했다.

너는 빛이 보이지 않는 이 어둠을, 이 절망을 이겨낼 수 있겠는가?

나의 후계자, 나의 계승자여.

답을 증명해줄 때가 왔다.

-

CcueML5UAAAmsam

이제 그 무엇도 남아있지 않은 라플라스는 마지막 실험을 시작했다.

그녀는 가이의 힘을 가이의 가능성을 실험했다.

모든 힘을 다하고 죽기 직전 파편의 모든 힘을 개방해서까지 그의 의지를 시험한 그녀는 가이의 가능성을 믿고 해방된다.

가이는 그녀를 계승했다. 가이는 자신의 정의를 따라 은거했다. 

그것이 옳은 길이기에. 

연기가 피어오르는 상처받은 세상은 

다시 처음부터 시작될 것이다.

다시, 다시 ..

기억을 가진 마석 파편 편집

1 부숴진 가면 조각 - 발디스, 성사시킨 꿈

부숴지기 전의 형태는 가면으로 추측됩니다.

2 낡은 은 십자가 - 라크리스, 구원자

은으로 만들어진 고급 목걸이..로 추측됩니다.

3 먼지 쌓인 회로 - 롯, 황혼의 감시자

완전히 맛이 간 부품입니다.

4 누군가의 마지막 종이 - 이스캡 , 위대한 인간

잘못 건드리면, 완전히 사라질것 같은 종이입니다. 글이 쓰여있지만 전혀 다른 언어네요.

5 부숴진 권총 - 스트라이더, 살인귀

기분 나쁜 부품입니다. 왠지 화나네요.

6 물이 담겨있는 유리병 샘플 - 메시에, 거대해진 의지

상한거 같습니다. 마시면 안될거같네요.

7 마력이 깃든 봉인함 - 이카루스, 대마법사

낡았지만 아직도 약한 마력이 느껴집니다. 무엇을 넣었던걸까요?

8 기묘한 깃털 - 플레코, 여행자

만지고 있으면 왠지 행운을 줄 것 같은 비둘기의 깃털입니다.

9 부숴진 안경테 - 베켓, 회개한 학자

멋진 안경이었던것 같습니다.

10 바래진 미생물 덩어리 - 베미크, 순연의 사랑

밝혀지지 않은 멸종된 생물의 유전 정보가 들어가 있습니다.

11 부서진 날개뼈 - 엘파루토, 형사자

행성 최후 공룡 종의 날개뼈로 추측됩니다.

12 영원한 만년설 - 스카디아, 절제된 희망

뜨거운 열기에도 녹지 않습니다.

13 녹슨 미사일포대 - 리제논, 운명의 바퀴

오랫동안 사용되지 않아 녹이 굉장히 심합니다.

14 어두운 빙하 조각 - 매그너스, 성직자

복잡한 모양의 결정체입니다. 어두운 한기를 내뿜고 있네요.

15 금간 두개골 - 브론토, 날쌘 원시인

상당한 크기의 두개골입니다.

16 거대한 집게 - 메카크랩(브데르), 정복자

합금으로 만들어진 집게 부품입니다.

17 부서진 뿔조각 - 유포 큐나, 고대의 태양

어느 고대 해양 생물체의 뿔 조각으로 보입니다.

18 낡은 통신장치 - 웨라메신, 비애의 달

타 행성과 통신을 하기 위한 장치입니다. 하지만 더 이상 작동하지 않는 것 같네요.

등장하는 지역 편집

현자의 저택

철의 왕국

하늘 왕국

물의 왕국

심연의 숲 지하 수로

심연의 숲

하늘 다리

순교의 탑